HOMEENGLISH CONTACT
기술자료 서브 비주얼
 
STEERING GEARHOME ▶ 기술자료 ▶ STEERING GEAR
● 조타기 기술자료 (STEERING GEAR TECHNICAL DATA)
Ram Type 조타기의 작동원리
Ram Type 조타기Rotary Vane Type S/G
▶ 랩슨 슬라이드(램)형과 로타리 베인형 조타기의 비교
윤활유 콘솔 장비는 터빈 발전기의 윤활, 축계밀봉, 제어유 공급 장치입니다.
오일 탱크, 펌프 및 전동기, 제어밸브, 계기류, 감지기, 베드 등이 하나의 집합체로 되어 있어 관리 및 유지, 보수가 용이합니다.
조타기 형식RS형 / 랩슨 슬라이더(램) 형RV형 / 로타리 베인 형
장 점
1.

고압, 경량,콤펙트화 된 유압 펌프를 사용하고 있고 고압에 적당하다.
2.


TILLER와 ACTUATOR(CYLINDER와 RAM 등)이 독립되어 있으므로, TILLER취부 및 CYLINDER의 누유 CHECK 및 OIL SEAL의 교환이 용이하다.
3.선상 설치 후의 A/S 및 조정이 용이하다.
1.설치 면적이 적다.(ACTUATOR ONLY)
2.조타각의 적용 범위가 넓다.
단 점
1.ROTARY VANE형에 비해 설치면적이 크다.
2.

45도 조타까지는 대응할 수 있으나, 그 이상 조타 할 경우에는 적당하지 않다.
1.





ACTUATOR의 VANE과 CASING 사이의 엄밀한 틈새로 인하여 STOCK와 ACTUTOR의 CENTERING 설치가 어렵다. 또, STOCK과의 취부가 KEYLESS등 압입량이 큰 조타기에 대해서는 압입에 의한 ROTARY VANE의 변형(ROTOR의 확대)를 고려한 틈새 관리가 필요하다.
2.



ROTARY VANE과 STATIONARY VANE용 SEAL은 직선 TYPE이므로, OIL SEAL성이 나쁘다. OIL 누유량이 일정하지 않으므로 설치 후 AUTO-PILOT 조합의 조정이 어렵다.
3.


OIL SEAL의 점검, 교환에는 OVERHAUL(ROTARY VANE을 뽑아냄)할 필요가 있고 특히, VANE 하면의 SEAL의 점검이 어렵다.
▶ 용어 정의
1.


Main Steering gear(주조타장치) : 항해 상태에서 선박을 조종하기 위하여 키를 유효하게 구동하는데 필요한키조작기(Rudder Actuator), 조타 장치의 동력 장치 및 그 부속 장치로서 타두재(Rudder Stock)에 회전력을 주기 위한 장치(예: Tiller or Quadrant)등의 기계 장치를 말합니다.
2.


Auxiliary Steering Gear(보조 조타 장치) : 주조타 장치가 손상된 경우에 필요한 장치로서 조조타 장치의 부분과는 별개의 장치를 말한다. 다만, 틸러, 쿼드런트 및 이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되는 부품은 주조타장치가 2대 이상의 동일한 유압펌프로 구성되어 있을 때는 보조 조타 장치는 각 선급에서 면제하고 있습니다.
3.

Power Actuating System(유압식 구동장치): 타두재(Rudder Stock)에 회전력을 주기 위하여 설치된 Power unit(동력장치), 유압관 장치 및 Rudder Actuator(키조작기)를 말합니다.
4.Rudder Actuator(키조작기) : 키를 회전시키기 위하여 유압을 기계적 운동으로 직접 변환시키는 장치를 말합니다.
5.

Control System(제어장치):조타실(Navigating Bridge)로부터 동력장치에 명령을 전달하는 장치를 말하며 발신기, 수신기, 제어용 유압펌프 및 구동 전동기, 전동기 제어기, 관창치, 전선 등이 포함됩니다.
6.

Tiller 또는 Quadrant : 타두재와 결합되어 있는 부품으로 Rudder Actuator에서 발생된 기계적 에너지를 타두재(Rudder Stock)에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.
▶ 선급 및 SOLAS 주요 규칙
1.


Main Steering Gear는 선박이 만재홀수에서 연속 최대 출력의 속력으로 전진 중 Rudder를  한 쪽 현 35도에서 다른 현 35도까지 조작할 수 있고 또 28초 이내에 한쪽 현 35도에서 다른 현 30도까지 Rudder를 회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. 이 때, 선급 규정에서 요구하는 Upper Rudder Stock의 지름이 120mm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주조타장치가 동력 구동이어야 합니다.
2.


Auxiliary Steering gear는 선박이 만재홀수에서 최대 전진 속력의 1/2 또는 7 knot 중 큰 쪽의 속력으로 전진 중 60초 이내에 한 쪽 현 15도에서 다른 현 15도까지 Rudder를 회전시킬 수 있어야 하며, 이 때 선급 요구 Upper Rudder Stock의 지름이 230mm 이상일 때는 동력구동이어야 합니다.
3.


Main Steering Gear의 설계 압력 및 Relief Valve(압력도출 밸브) Setting 압력은 사용 앏력의 125%이어야 하고, 도출 밸브의 능력은 펌프의 총토출용량의 110%이상이어야 하며 조정 압력의 110%를 초과하는 압력 상승이 발생되지 않아야 합니다.
4.Hydraulic Oil Storage Tank를 설치해야 합니다.
5.


대체동력원(Alterenative Power Source) : 선급 요구 Upper Rudder Stock 의 지름이 230mm 이상인 모든 선박은, 동력 장치 및 해당 동력장치에 접속하는 제어 계통과 타각 지시기에 자동적으로 45초 이내에 동력을 공급할 수 있는 대체 동력원을 공급해야 합니다.
6.


GT 10,000 ton 이상의 모든 탱커용 주조타장치는 단일 손상(Single Failure) 후 45초 이내에 조타 능력을 회복할 수 있어야하고, 자동격리장치 +50% Torque Power Actuating System이나 2대의 Separate 100% Torque Power Actuating System을 갖추어야 합니다.
7.

전동 또는 전동 유압식 조타 장치의 전기 설비 중 이중으로 설치하도록 요구된 동력 회로에 사용하는 케이블은 전장(全長)에 걸쳐 될 수 있는한 서로 떨어지게 해야 합니다.
 
회사소개   |   사이버홍보실   |   제품정보   |   기술자료   |   생산공정   |   투자정보   |   ESG 경영   |   커뮤니티
주소 : 부산광역시 사하구 을숙도대로 677번길 23   |   전화 : 051-205-8541   |   FAX : 051-205-8540
[ 관리총괄 ] 051-719-6512   |   Webmaster : yoowon@yoowonind.com
Copyright © 2002-2019 Yoowon Industries LTD All rights reserved.